Q. 전원을 연결해야 사용 할 수 있어요? 무선은 안돼요?
보노앤코 홈카메라는 유선제품 입니다! 꼭 전원이 연결되어있어야 사용 가능합니다.
Q. 와이파이가 있어야만 쓸 수 있어요?
와이파이를 통해 데이터를 전송하기 때문에 2.4Ghz 와이파이에 연결되어야 실시간 화면 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와이파이가 없다면 어플에 연동할 수 없어 사용하실 수 없어요.
Q. 실외에서 사용은 안되나요?
보노앤코는 실외 CCTV가 따로 있습니다. 일반 홈캠을 실외에서 사용하시게 되면 방수 / 방습이 되지 않기 때문에, 실외에서 사용하실 경우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실외에서 쓰실려면 실외 CCTV를 사용해주세요!
Q. 핫스팟, 테더링으로 연결하여 사용 할 수 있나요?
보노앤코의 제품들 중 와이파이와 연결되는 제품들은 기본적으로 유/무선 공유기로부터 나오는 와이파이에 연결하는 제품들입니다. 하지만, 집에 와이파이 공유기가 없거나 외부에서 사용해야 하는 경우, 공유기를 들고 다닐 수는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핸드폰의 핫스팟에 연결해도 제품을 추가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권장드리는 방법은 아니지만, 캠핑장에서 라인 LED를 사용하거나 외부 행사에서 홈카메라를 사용하는 등 공유기 사용이 제한적일 때 이용하시면 유용합니다!
**핫스팟을 켤 핸드폰(A), 제품 연결 할 핸드폰(B) 두 대의 휴대폰이 필요합니다.**
└ **핸드폰 핫스팟으로 와이파이 제품을 연결하는 방법**
1. 공유기 대신 사용할 핸드폰(A)으로 핫스팟(모바일 테더링)을 켭니다.
2. 제품 연결 시 사용할 보조 핸드폰(B)에 헤이홈 앱을 설치하고 로그인합니다.
3. 보조 핸드폰(B)를 공유기용 핸드폰(A)의 핫스팟에 연결합니다.
4. 와이파이 제품을 페어링 상태로 만들고 보조 핸드폰(B)로 앱에서 제품을 추가합니다. 이 때, 와이파이 대신에 공유기용 핸드폰(A)의 핫스팟에 연결합니다.
5. (다른 사람의 핸드폰인 경우) 제품이 성공적으로 연결된 후, 보조 핸드폰(B)의 헤이홈 앱에서 로그아웃한 후, 헤이홈 앱을 삭제합니다.
6. 공유기용 핸드폰(A)에 헤이홈 앱을 설치하고, 제품을 연결할 때 사용했던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제품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7. 제품을 사용할 때는 공유기용 핸드폰(A)의 핫스팟을 켜고 제품을 이용합니다. (핫스팟을 꺼두었다가 켜게 되면 약 10초 후 제품이 온라인 상태로 전환됩니다.)
**핸드폰의 핫스팟에 연결했을 때의 문제점들**
1. 핸드폰에서 핫스팟을 끄면 제품이 오프라인 상태로 전환됩니다. (핸드폰 배터리 소모량 증가)
2. 핸드폰과 제품의 거리가 멀어지면 제품이 오프라인 상태로 전환됩니다. (밖에서 원격 제어 불가)
3. 처음 연결할 때, 핫스팟을 켜는 핸드폰 외에 다른 모바일 기기가 하나 더 필요합니다. (핫스팟에 스스로 연결 불가)
Q. 보조배터리로 전원을 공급해서 이용해도 되나요?
보조배터리로 전원을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홈카메라가 연결되어있는 상태에서 보조배터리 충전을 위해 케이블을 연결하면 전력량이 변화되어 홈카메라의 전원이 꺼졌다가 다시 켜지게 됩니다.
Q. 제품 설치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오프라인이 된 다음 돌아오지 않아요.
우선 전원의 연결상태를 확인해주세요. 전원이 잘 연결 되어있다면, 공유기의 전원을 해제 후 1~2분 후 재연결 해주세요. 홈카메라의 전원 또한 해제 후 다시 연결하시고 공유기와 좀 더 가까운 곳으로 위치를 옮겨주세요.
Q. 홈카메라의 상태표시등에 따른 상태입니다.
1. 상태등의 파란불이 멈춰있음: 와이파이의 연결이 끊어졌어요. 기기가 설치 된 장소의 와이파이 환경을 다시 한번 체크해주세요.
2. 상태등의 빨간불이 깜빡임: 홈카메라가 리셋되었어요. 다시 처음부터 홈카메라를 연결해주세요.
3. 상태등의 빨간불이 멈춘 상태: 제품에 이상이 생겼습니다.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4. 파란불이 깜빡이는 상태: 기존에 연결되었던 와이파이가 주변에 없기 때문에 계속해서 찾고 있는 중입니다. 와이파이 환경을 다시 한번 체크해주세요.
Q. 홈카메라에서 들을 수 있는 소리입니다.
1. 띠리링: 홈카메라 전원이 연결되었을 때 나오는 소리이며, 전원 접속이 좋지 않아 전원이 다시 들어올때 들으실 수 있습니다.
2. 딩딩딩: QR코드를 홈카메라에 인식시켰을때 나오는 소리입니다.
3. 찌리륵 끼르륵: 기기의 전원소리가 마이크로 유입되면서, 어플의 소리 볼륨을 높이시면 전원소리가 들리게 됩니다.
4. 딸깍: 야간모드로 전환되는 소리입니다.
Q. 홈카메라의 파란불빛이 거슬려요.**
홈카메라 실시간 화면 오른쪽 상단 [연필모양] → 기본기능설정 → 상태표시등
홈카메라를 사용하시다보면, 카메라의 전면부에 '파란불빛' 이 눈부실 수 있어요! '파란불빛' 은 상태표시등으로, 불빛이 거슬리신 다면 끄고 사용해주세요 🙂
Q. [말하기] 또는 [스피커] 사용을 하면, 많이 울리고 시끄러워요.
홈카메라와 핸드폰(어플)이 같은 공간에 있으면 안돼요. 벽 또는 문으로 단절된 다른 공간에서 사용하세요.
홈카메라와 핸드폰(어플)을 같은 공간에 두시고 사용하게 되면, 핸드폰 마이크로만 들어가야 하는 소리가 홈카메라 마이크로 들어가고 스피커로도 나오게 되면서 소리가 점점 증폭되어 삐- 하는 소리가 나게 됩니다.
(특정 주파수가 두드러지게 증폭되어 생기는 현상입니다)
하울링은, 모든 음향기기에서 발생되는 현상으로 홈카메라와 핸드폰은 같은 소리가 유입되지 않게 완전히 단절된 다른 공간에서 사용해주세요🙏